본문 바로가기

일상

[맛집] 부산역 맛집 신창국밥

반응형

부산여행의 마지막 식사였다. 체크아웃하고 바로 부산역 앞으로 향했다. 원래는 숙소 근처에 광안리 전통돼지국밥을 가려고 했는데, 일요일은 쉬는 날이어서 못갔다 ㅠ 대신 동생이 부산역 앞 국밥집 두개를 알려줬다. 본전과 신창이 있는데 본전이 인기가 더 많다. 근데 본인은 신창이 더 입에 맞았다. 라고 설명해줬다.

우리도 일단 가보니, 역시나 본전에는 줄이 길게 서있었었다. 기차 시간이 간당간당했기에 바로 신창으로 들어갔다. 신창도 우리가 거의 마지막 테이블이었다. 바로 웨이팅이 생기더라.


메뉴

메뉴는 심플한 듯 복잡하다. 점심이라 돼지국밥을 시켰다. 고기, 순대, 내장 이 세가지 조합을 먹고싶은대로 섞어서 시킬 수 있다. 나는 섞어로 주문하고 친구들은 고기순대, 고기내장을 주문했다. 주문할때는 그냥 번호로 말하면 된다. 4,5,6번 한개씩 주세요 이런식으로!

 

드디어 나온 국밥

드디어 나온 국밥!! 나는 당연히 뽀얀 설렁탕 같은 국물을 생각했는데, 맑은 국물이 나왔다. 오히려 좋아~~~ 기름기 덜한 담백한 국물이여서 먹기 부담스럽지 않았다. 살코기도 부드럽고 내장과 순대도 질기지 않고 부드럽다. 돼지 특유의 돼지 냄새도 많이 나는편이 아니다. 외국인들이나 어린이도 잘 먹을 수 있을것 같다.

반찬은 깍두기 포기김치, 생양파 고추 마늘이 나온다. 국밥먹을 때 김치를 많이 먹지 않아서, 맛만 보았다. 역시 깔끔하고 맛있다. 국밥에 부추가 조금 얹어서 나오기는 하는데, 부족한 분들은 사이드로 나오는 부추를 더 넣으면 된다.

공깃밥은 양이 많지 않다. 공깃밥 그릇에 3/4만 담은 느낌이다. 양 많으신 분들은 두그릇 뚝딱일 것 같다.

뒷쪽으로 생수말고 따뜻한 자스민 차도 준비되있으니, 먹고 후식으로 입가심해도 좋다.

2박 3일동안 배터지게 먹고 친구들이랑 이야기도 많이하고 소소하지만 행복한 여름 휴가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