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홍콩] 홍콩 여행기 2일차 (HZMB, 버스로 마카오 이동, 환전, 이심)

반응형

원래 2일차에는 완차이를 가려했었다.  그런데 전날 투어에서 가이드님이 마카오를 적극 추천해주셨다. 본인은 홍콩 가이드지만 솔직히, 마카오가 더 볼게 많다며,, ㅋㅋㅋ 적극적으로 다음날 일정까지 짜주셨다. 마카오는 당일치기로도 충분하다. 

이동방법
 -
보통 마카오로 갈 때 페리를 제일 이용 많이한다. 그런데, 남자친구 배멀미가 심해서, 마카오-홍콩 다리가 생기며, 버스로도 이동이 가능하다는 정보를 듣고, 버스로 이동했다.

홍콩-마카오 이동시, 페리와 버스 소요 시간은 둘다 약 1시간 정도로 비슷하다. 두 교통 수단의 장단점을 비교해보면,   

1.페리
장점 : 주요 관광지 및 숙소와 탑승 장소가 가깝다.
단점 : 가격이 비싸다.

2. 버스
장점 : 멀미하는 사람도 이용 가능, 가격이 저렴하다. 2층 버스를 타볼 수 있다.
단점 : 주요 관광지 및 숙소와 버스 터미널이 떨어져있음

홍콩 HZMB 터미널을 구글 맵에 찍고 가면 된다. 홍콩 공항 근처에 있음.
https://goo.gl/maps/a5aGvyprSN24W3wu7

HZMB Hong Kong Port Passenger Clearance Building · 홍콩

★★★★☆ · 버스 정류장

www.google.co.kr

예약은 따로 필요 없고, 키오스크로 버스표 구매하면 되고, 버스 시간은 자주 있으니, (기억에 20분정도 간격) 그냥 오는거 타고 가면 된다.

마카오- 홍콩 돌아올 때는, 버스도 따로 검색이 안됬다. 우리는 페리 타는곳에 버스 터미널 가는 셔틀이 있다는 블로그 글을 보고 경전철을 타고 갔다가, 직원분이 없다고 하셔서,,, 결국 거기서 너무 지쳐서 택시를 탔다. 마카오에서는 HZMB라고 말하면 못알아 듣는다. 밑에 지도를 보여 드리라. 페리 선착장까지 갔다가, 결국 택시타고 버스터미널 가달라고해서 겨우 돌아왔다. 영어 못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XIANG-GANG (중국어 발음 - 씨앙강) 하면 다 알아듣는다. 
https://goo.gl/maps/2qoJyvocVMBCuMmbA

Hong Kong-Zhuhai-Macao Bridge Macao port (To Hong Kong) · 마카오

★★★★☆ · 버스 정류장

www.google.co.kr

반응형


환전, 교통카드, 이심
-
홍콩의 옥토퍼스 카드는 마카오에서 이용 불가하다. 마카오 교통권이 있기는 하지만 우리는 당일치기라 따로 구매하지 않고 잔돈을 준비해 버스를 이용했다. 

홍콩은 마카오 달러를 받지 않는다. 우리는 홍콩으로 다시 돌아와야 해서, 환전을 소량만 했다. 마카오 달러보다  홍콩 달러의 가치가 약간 더 높다.  마카오에서는 홍콩 달러를 받는 식당이 많지만 대신 환율은 좋지 않다. 홍콩:마카오달러 = 1:1로 취급하는 곳이 많았다. 

환전은 버스 터미널에서 내려서 매점 같은곳에서 소액 진행했다. 환율이 좋지 않았지만, 시간이 더 중요했기에..

나는 마카오를 갈 생각이 없긴 했지만, 국내에서 판매하는 이심은 홍콩, 마카오 모두 사용 가능했다. (엄마 것까지 두개를 구매함..) 마카오 넘어가면서, 이심이 안되서, 불안해서 새 것을 개통했는데, 또 마카오 본토 넘어가니 조금 끊기기는 해도 사용가능했다.
 
자세한 일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반응형